안동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안동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 편집부
  • 승인 2017.08.3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자치단체부분 최우수상

안동시는 지난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제2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 가운데 기초자치단체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안동시, <제2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 수상

안동시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 최대 규모의 고택을 활용한 숙박과 다양한 전통문화 및 놀이, 음식 등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하회마을과 세계기록유산인 유교책판, 그리고 하회탈 등 안동 고유의 전통문화가 살아 있는 유적지와 특산품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알렸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선 광복절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하며 극찬한 독립운동가 아홉명이 배출된 ‘안동 임청각’ 홍보영상 방영 등을 통해 안동이 독립운동의 성지임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아울러 9월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흘간 개최되는 글로벌 축제인 안동국제탈춤축제에 대한 단순 정보제공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통해 명품 축제 이미지를 강화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동서 4축의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 남부권과 대전·충남권 등 잠재적인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홍보와 전략을 마련하고 안동의 주옥같은 천혜의 관광지를 더욱 알려 1,000만 관광도시의 목표를 조금 더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