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서하(임춘) 전국 백일장 예천에서 열린다
제6회 서하(임춘) 전국 백일장 예천에서 열린다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5.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짓기와 그리기 대회 함께 열려

(사)한국문인협회 예천지부(지부장 안중식)가 주최하는 제6회 서하(임춘) 전국 백일장이 오는 23일 오전 10시 선생의 관향인 예천 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린다.

이번 백일장은 고려 의종때 대문장자로 국순전과 공방전 등 우리나라 최초의 가전체 문학작품을 남긴 서하 임춘 선생의 고귀한 학덕과 인품을 기리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의 올바른 품성과 가치관을 정립하며, 향토에 대한 사랑과 예술적 자질을 계발하여 훌륭한 문학도를 배출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생활 문예를 통해 삶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참가대상은 글짓기는 전국의 초․중․고․대학․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시제는 당일 발표되며, 그리기 부문은 전국의 유치원, 초ㆍ중ㆍ고 재학생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1~3학년은 상상화를, 초등학교 4~6학년과 중ㆍ고등학생은 풍경화를 그리게 된다.

대회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행사 당일 양궁장 현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없으며, 연습지와 도화지, 필기구는 주최측에서 제공하고 붓과 물감은 각자 지참하여야 한다.

특히, 행사를 주관한 한국문인협회 예천지부에서는 참가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정오부터 대연호텔 앞 한천주차장에서 대회장까지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하며 대한양궁협회가 주최하는 제27회 대통령기 전국 남ㆍ여 양궁대회가 개최되는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함께 열리는 만큼 양궁대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대회 입상자 발표는 추후 개인에게 통보하고 일간지에도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