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에 전직, 신인까지 엎치락이며 설욕전 준비’
‘현직에 전직, 신인까지 엎치락이며 설욕전 준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8.02.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바’(용상동) 선거구 기초의원 출마예상자 분석 (6)

각 정당 후보 출마자로 재편 가능성도 엿보여

권광택 의원은 제6대 안동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이번에 3선 의원에 도전한다. 안동시의회에서 총무위원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안동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안동권씨 청장년회 부회장, 안동시축구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했다. 현재 안동서부초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안동대학교 총동창회 감사를 맡고 있다.

재선에 도전하는 김호석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전,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안동경찰서 용상지구대 생활안전위원회 위원장, 용상동 체육협의회 사무국장, 용상장수대학 후원회장, 안동대원불교대학 총동창회장, 안동불교사암연합회 단장을 역임했다. 356-E(경북지구) 라이온스 감사로 현재 활동 중이다.

김정년 前 의원은 재선 출신이다. 재5대·6대 안동시의회 총무위원회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소신 있는 의정활동을 했다는 지역민들의 평가에 출마를 고심 중에 있어 보인다. 안동대 총동창회 부회장, 안동시 아파트연합회 부회장, 안동경찰서 용상자율방범대 자문위원, 안동시체육회 이사 로 활동했다.

손경식 파란프로덕션 대표는 이번이 첫 도전이다. 송현초, 경안중, 안동고(35회), 가톨릭상지대학교 전산학과를 졸업했다. 육군 대위로 전역했다. 안동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사)따뜻한 한반도 연탄나눔운동 안동지회 사무국장, 안동청년유도회 회원, 안동라이온스회원으로 폭 넓은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안동시지구 협의회 이석원 회장이 자유한국당 공천을 희망하며 출마 예정이다. 한국생명과학고, 경운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길주초 운영위원, (사)경북자연사랑 안동지회장, 안동시 지속발전협의회 운영위원,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홍보위원회 부위원장이다.

안동시 ‘바’ 선거구는 지난 지방선거 연장전으로 전·현직 의원 간 리턴매치가 예상되는 선거구다. 권광택 의원의 집중력 있는 의정 활동, 웃음치료사로 유명한 김호석 의원의 봉사하는 의정 활동, 소신 있는 의정 활동을 한 김정년 전 의원, 여기에 안동발전에 대한 대안적 사회활동을 해왔다고 자부하는 손경식 출마예정자와 사회봉사 전문활동가 이석원 회장이 초반 여론선점을 위해 엎치락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직 의원들의 수성이 가능할 지, 전직 의원이 선전할 지, 도전하는 신진인물 중 자유한국당 공천이 누구에게 낙점 될지도 궁금해지는 선거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