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세계인의 날 기념식 개최
안동시 세계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5.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안동 다문화 한마음 축제
안동시는 지난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오는 30일 11:00 낙동강변 탈춤공원주공연장에서 거주 외국인과 시민이 함께하는『2009 안동 다문화 한마음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안동시 인구의 약 1% 정도가 되는 1,418명의 거주 외국인(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통하여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실어주기 위한 행사이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제1부 행사로 안동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유공자 표창, 축사 등)가 개최되며, 제2부 행사로는 각국의 전통의상이나 특색있는 의상을 입고 출연해서 노래경연을 펼치는「다문화 패션가요제」를 비롯해서 「한국문화체험마당」,「다문화체험마당」,「이벤트 마당」등 다문화를 주제로 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참석한 내ㆍ외국인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인종과 국적이 관계없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공동체 안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큰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