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 원도심 재창조 공약제시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 원도심 재창조 공약제시
  • 편집부
  • 승인 2018.05.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과 도심 살리기는 주차문제·대중교통 노선조정부터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는 ‘안동재창조 7대 공약’ 중 두 번째로 ‘원도심 재창조’를 제시하고 “공동화된 원도심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고질적인 주차문제부터 해결해야 하며, 권기창에게 그 해결책이 있다”고 주장했다.

권 후보는 “안동시 도심에는 주차공간이 없어 시민과 관광객의 불편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지경에 도달했다”며 “주차문제 해결 없이는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안동시의 주차문제 해결은 십 수 년 전부터 선거철마다 후보들이 내걸었던 단골 공약이었지만 안동시 원도심의 구조 및 특성 상 근본적 해결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권기창 후보는 “도심이 살아야 시장이 살고, 시장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난다”며 시장을 살리기 위해서는 주차 공간 확보를 더 이상 미룰 수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첫째, 구 시장 주변 사장둑 인근에 ‘타워형 주차장’을 건립하고 구 대우증권 부지 및 원 도심 인근 지하를 활용한 ‘대규모 주차장’을 조성한다. 이것만 해결되면 시민과 관광객이 주차걱정 없이 원 도심 상권을 방문하고 왕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구 시장 찜닭골목의 경우 대형주차장만 확보되면 대규모 단체관광객의 적극적 유치가 가능해지고 당장 몇 배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둘째, 버스정보 시스템을 도입하여 도심에서 10분 이내에 어디에서든 쉽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노선체계를 만들 예정이다. 현재의 버스 시스템으로는 구시장·신시장 중심의 원도심에는 탑승 손님 없이도 2~3분마다 버스가 운행되는 반면, 정하동과 운안동 등 외곽지역에서는 30분의 배차간격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하고 있다. 권기창 후보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중교통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선할 것을 약속했다.

셋째, 운전자가 쉽고 편하게 주차할 수 있는 대각선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권 후보는 “대부분 운전자들이 주차장 이용을 꺼리는 이유는 운전 진행방향과 직각으로 주차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라며, 안동시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대각선 주차장을 조성하면 안동시민들이 주차장 이용에 있어 ‘편리하다’는 인식을 갖게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는‘이제는 일하는 시장으로 바꿔야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구 30만, 경제인구 50만, 관광객 1천만 시대 새로운 안동을 위한 7대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