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 축구대회 개최
제42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 축구대회 개최
  • 경북인
  • 승인 2009.08.1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축구 발전과 축구 꿈나무 발굴을 위해

제42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 축구대회가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안동시민운동장 외 3개 구장(강변, 임하호, 안동고축구장)에서 개최된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조중연), 경향신문사(사장 이영만)가 주최하고 안동시축구협회(회장 권용혁), 경상북도축구협회(회장 손호영)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28개팀 선수??임원 800여명이 참가하여 저마다 학교와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이번대회는 8개조로 편성되어 풀리그로 예선을 거쳐 조별 1,2위를 결정하고 16강부터 결승까지 토너먼트로 경기가 진행된다. 본 대회에는 우리지역 안동고등학교가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대회는 한국축구 발전과 축구 꿈나무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 한국축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훌륭한 선수가 많이 탄생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안동에서 개최되는 고교축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동시에서는 부서별로 학교별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선수단이 체류하는 동안 선수단 격려, 안내 등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한편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 2009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