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어당 오상일 회장 중소기업청장 표창 수상
청어당 오상일 회장 중소기업청장 표창 수상
  • 경북인
  • 승인 2009.08.1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사)안동간고등어생산자협회 오상일 회장
안동간고등어생산자협회 오상일(64) 회장이 지난 13일, 공동브랜드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한 공로로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13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2009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종합대전」개막행사로 열렸으며 행정안전부와 중소기업중앙회 후원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청이 주최했다.

오회장은 지난 2007년 안동간고등어생산자협회를 조직해 각 업체의 개별 브랜드로 인한 과당경쟁을 막고, 제품의 품질관리, 특산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공동브랜드 개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평소 신념을 실행에 옮겨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공동브랜드개발 지원 사업’을 통해 ‘우리생선 名家’를 캐치프레이즈로 한 공동브랜드 『청어당』을 개발했다.

또한 협회에서 브랜드의 홍보와 광고를 일원화하여 집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등어, 천일염, 해양심층수염 등 원료를 공동구매하고 비닐팩, 제품상자, 쇼핑백 등의 포장재와 품질변질 방지용 아이스팩을 공동으로 제작, 사용하도록 하여 공동브랜드 참여업체의 생산성을 높였다.

그리고 회원사와 영세업체 고충처리 전담반과 품질관리팀을 운영, 관리하는 가운데 ‘내츄럴 피드라인’과 함께 생선 부산물을 이용한 청어당 친환경 사료와 비료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오회장은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존재 이유이며 공동브랜드 사업을 통해 생산 효율성을 높여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기업이윤은 문화보존사업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