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간고등어 생산전문단지 조성
안동시, 간고등어 생산전문단지 조성
  • 경북인
  • 승인 2009.11.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간고등어생산자협회와 집단이전협약식 체결

안동시가 간고등어 생산전문단지인 ‘풍산제2농공단지’를 풍산읍 소산리 일원에 116천㎡ 규모로 조성한다.

안동시에서는 내년 3월 농공단지 계획승인을 거쳐 5월 토지보상 후 착공하여 2011년 12월 준공예정으로, 입주예정업체와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계획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생산․유통․주거단지가 함께하는 복합적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11월 23일 오후 3시 시청 회의실에서 안동시 및 (사)간고등어생산자협회 소속 대표자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입주예정 기업의 우선분양 근거 마련을 위한 집단이전협약식(MOU)행사를 가진다.

김휘동 안동시장은 "안동간고등어 브랜드 특화사업 추진과 함께, 집적화된 간고등어 생산 관련 전문단지를 조성함으로써 시를 대표하는 산업으로 집중 육성함과 동시에, 풍산제2농공단지가 인근 바이오산업단지와 연계하여 도청신도시 발전에 필수인 배후 산업단지의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에 (사)간고등어생산자협회의 오상일 회장은 "현재 11개 업체가 총102천㎡의 분양을 희망하고 있다"며, "이번 전문단지 조성으로 말미암아 업체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간고등어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겠다"고 했다.

※ 분양희망기업 : (주)안동얼간재비, (주)하회마을종합식품, (주)안동맛자반, (주)안동간고등어, (주)안동간고등어종합식품, (주)안동간고등어F&B, 풍산수산, 안동참간고등어(주), 안동원조간고등어, 대원상회전통간고등어, 서안동농업협동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