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새영주발전전략 세미나 개최
2009 새영주발전전략 세미나 개최
  • 경북인
  • 승인 2009.11.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발전을 시민과 함께 생각하는

새영주발전기획위원회(위원장 이도선), 장윤석 국회의원, 영주시가 공동으로 11월 26일 오후3시 영주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2009새영주발전전략세미나』를 개최했다.

현재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고 영주발전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새영주발전기획위원회가 연구한 영주발전과제를 중심으로 위원들이 과제를 발표하고 관련 전문가와 함께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발표과제로는 차현철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의 “풍기지역의 섬유산업 육성을 위한 인력양성사업”, 이재철 동양대학교 교수의 “영주테마월드 조성”, 김철진 경북전문대학 교수의 “그린투어리즘 리더역량강화 아카데미 운영”, 김병기 경북도 축산기술연구소 선임연구원의 “영주지역의 양돈산업혁명과 브랜드 육성방안”, 윤기찬 동양대학교 교수의 “노인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복지인프라 확충” 등이다.

과제발표에 이은 토론에는 송세영 풍기인견발전협의회장, 성현선 동양대학교 교수, 송창백 경북전문대학 교수, 김관태 축산물등급판정소 연구개발팀장, 이종일 경안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하여 영주 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한편 새영주발전기획위원회에서는 "이번 세미나가 어려운 시기에 영주가 나가야할 발전전략을 제시해 살기좋은 고품격도시 영주 건설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발전 세미나를 수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주영 영주시장과 장윤석 국회의원은 "전국 어느 도시보다 잘 살고 쾌적한 영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노력하자"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