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아이낳기 좋은세상 안동운동본부 출범식 개최
안동시, 아이낳기 좋은세상 안동운동본부 출범식 개최
  • 경북인
  • 승인 2009.12.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 출산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 대두

안동시는 오는 12월 2일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으로 유래 없는 저 출산 위기를 극복과 아이 낳기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안동운동본부」출범식을 개최한다.

시는 2008년 기준 합계출산율이 1.19명으로 인구대체수준인 2.1명보다 훨씬 낮아 저 출산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른것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안동시를 비롯한 종교계, 경제계, 교육계, 보건의료계, 언론계, 시민단체 등 8개 분야 26개 기관ㆍ단체가 참여하여 출산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제고와 출산ㆍ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으로 출산율을 높여나가기 위해 지역사회 각계의 의지를 담은 행동선언문을 채택할 계획이다.

기관ㆍ단체 등 각계에서 이러한 운동에 뜻을 같이하게 된 데에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의 불균형 현상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사회 전반에 걸친 심각한 사회문제로 이어져 장래에 회복할 수 없는 국가적인 위기로 치달을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오늘 출범되는「아이 낳기 좋은 세상 안동운동본부」는 앞으로 시민들에게 출산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출산율을 높여나가데 앞장서는 한편, 출산과 양육에 필요한 정부차원의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다.

※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보건소 보건행정과 출산장려담당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840-5947, 840-59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