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상수도 가정급수 공사중지 해제
동절기 상수도 가정급수 공사중지 해제
  • 경북in뉴스
  • 승인 2009.02.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올해부터 가정 급수공사 전화로 신청된다

안동시는 동절기 상수도 급수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서 중지한 가정 급수공사를 오는 2월 10일부터 해제하고 급수공사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민원인이 직접 방문해 처리하던 가정급수 공사 신청을 상수도 One Stop 서비스 운영으로 전환해 민원인이 전화로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상담과 민원을 처리해 주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계속되는 겨울가뭄으로 일부지역은 식수난으로 제한급수나 운반급수를 통해 물을 해결하고 있는 만큼 물을 아껴 써 줄 것을 당부했다.

- 화장실에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물 중 1/4이 변기물을 내리는데 사용된다. 절수 제품이나 기구를 설치하여 화장실 사용 습관을 바꾸면 그만큼 물이 절약된다.
- 주방에서
설거지나 야채 등 음식재료를 씻을 때 무심코 틀어놓은 수도꼭지를 잠그고 물을 받아서 사용하면 물을 아낄 수 있다. 주방에서 물 절약은 냉수뿐만 아니라 온수 낭비도 줄이므로 물과 에너지를 동시에 아낄 수 있다.
- 욕실에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물 가운데 1/4이 욕실에서 소비된다. 15분간 사용하면 180리터 전후의 물을 아낀다. 샤워시간을 반으로 줄이면 50%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양치질할 때 물 컵을 사용하시면 물을 절약할 수 있다.
- 빨래할 때
빨래감은 한 번에 모아서, 세탁기는 알맞은 용량으로, 세탁기 수위는 알맞게, 헹굼은 적정 횟수로 사용하면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