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예천체육의 역사 자료집 발간 추진
예천군, 예천체육의 역사 자료집 발간 추진
  • 경북인
  • 승인 2010.02.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과 관련된 각종 사진 등 희귀자료 수집 중

예천군은 체육웅군의 명성에 걸맞게 예천체육의 역사와 기록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기록자료집을 발간하기로 하고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

예천군은 지난 1979년 세계 양궁선수권대회 5관왕을 이룩했던 김진호 선수를 비롯하여 베이징 올림픽을 제패한 윤옥희 선수를 배출하고 전국최고의 예천군청 양궁선수단 등이 활동하고 있는 양궁의 고장일 뿐만 아니라, 경북도민체전 등 각종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체육웅군으로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대외적으로 체육웅군으로서의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예천체육의 역사 자료집 발간을 추진하게 됐다.

군에서는 일제시대부터 1980년대 이전까지의 체육과 관련된 사진 등 희귀자료를 수집중에 있으며 사진을 소장하고 있는 단체 및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

수집 자료는 도민체전, 군민체전, 각종 체육대회 등에서 선수들이 활동했던 사진 자료 등 체육과 관련된 자료이며, 소장 자료를 군청 시책사업과나 읍면사무소를 통해 기증 또는 대여해 주면 스캔 후 반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예천체육의 역사와 기록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추진하는 예천체육 역사 자료집에 소중한 자료가 빠지는 일이 없도록 군민 여러분께서 자료를 많이 기증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체육역사자료집 발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시책사업과(650-6031, 60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