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민·관 공동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
안동시시설관리공단, 민·관 공동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에스엔지니어링·㈜대진정공과 공공기반제품개선 업무협약(MOU)을 체결

안동시시설관리공단·()제이에스엔지니어링·()대진정공은 429일 시설관리공단 회의실에서 민·관 공동기술개발사업을 통한 공공기반시설 제품개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시시설관리공단 권석순 이사장과 제이에스엔지니어링 유묘숙 대표, 대진정공 이응수 회장을 비롯해 세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민관 공동기술개발과 제품개선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세 기관은 민관이 공동으로 기술개발에 협력해 공공시설의 원활한 유지관리와 비용 절감을 도모하고, 지역 내 민간기업의 참여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체결 후 세 기관은 특허 전용실시권 계약을 맺고, 2017년 공단 제안제도를 통해 직원(환경사업소 대리 장동준)이 발명한 수중 펌프 타공판 개선품(특허 제10-1743024, 수중 펌프용 타공판 및 타공판을 구비한 수중펌프)을 활용해 제이에스엔지니어링과 대진공정이 타공판을 구비한 수중용 그라인더 컷터펌프를 개발하고 상용화할 계획이다.

권석순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 공단이 보유한 전문 기술이전을 통해 하수처리 산업 활성화와 민관 공동 상생협력 사업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단이 보유한 전문 기술인력을 통해 신기술, 신공법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지역 업체와 제휴를 통해 상생의 길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