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웅부중학교, 역사와 문화의 공존, 그곳으로 떠나는 수학여행실시
안동웅부중학교, 역사와 문화의 공존, 그곳으로 떠나는 수학여행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5.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도산면에 위치한 기숙형 웅부중학교(교장 이문직)2·3학년 39명 학생을 대상으로 58()부터 510()까지 23일간 학교와 안동을 벗어나 역사와 문화, 현대문명의 이야기를 직접 체험하고자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수학여행은 학생들이 평소 관심이 있는 서울·경기 지역의 여러 곳을 탐방하였다. 수학여행 전 안전을 위하여 현장체험학습 시 지켜야 할 차량 이용 안전교육, 체험활동 중 상황별·장소별 안전교육, 사고 발생시 대응 및 보고체계 유지,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등 각종 사전교육을 실시 후 본 수학여행이 이루어졌다.

수학여행 첫째 날은 세종대왕릉 방문을 시작으로 과거를 돌아보고,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친구들과 교우관계를 증진시키고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둘째 날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체험, 광화문아트홀, 대학로 공연 관람, 홍대거리투어, 남산타워 체험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한국민속촌 체험으로 역사를 돌아봄으로써 생활 속 역사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이 마무리 되었다.

수학여행을 다녀온 김(3학년)학생은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공동체 의식과 우정을 나눌 수 있어 더 즐거운 수학여행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