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초등학교, 『교생선생님과 함께 공부해서 신나요』
영양초등학교, 『교생선생님과 함께 공부해서 신나요』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5.3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초등학교(교장 오원우)520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대구교육대학교 농어촌 교육실습학교로 지정을 받아 3학년 10명의 학생이 교육실습활동을 실시하였다.

2주간의 실습 기간 동안 교육실습생들은 선배 교사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직접 계획한 지도안으로 수업을 하며,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지도강화와 농촌문화 탐방, 현장지원연수 등을 통해 농촌 교육 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별히 올해는 학생들과 함께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여 야외 활동을 지도하였고, 영양군 일월면 주실마을의 지훈 문학관을 견학한 후 조지훈 생가도 찾아보는 등 지역의 문화 탐방의 기회도 가졌다.

생애 첫 수업을 진행한 이수진 교육실습생은 처음 하는 수업이라서 긴장되었는데 학생들이 발표를 잘해 주어서 고마웠습니다. 수업을 준비하는 동안 지도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많이 배우고 노력하여 발전하는 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수업 실연 소감을 밝혔다.

오원우 교장은 교육실습생들에게 농어촌 학교와 학급, 교육환경의 특수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교육적 접근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서 참다운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