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안동시지부, 물문화관 광장일원 ‘새마을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새마을문고 안동시지부, 물문화관 광장일원 ‘새마을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3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문고 안동시지부(회장 서정훈)에서는 729일부터 84일까지 7일간 안동 월영교 앞 물문화관 광장에서 여름철 피서객들을 위한 새마을 피서지 이동문고를 운영한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민과 안동을 찾는 관광객에게 여가선용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마을 피서지 이동문고가 운영된다.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문학, 교양, 아동도서 등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읽고 기간 내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도록 도서 약 1,000여 권을 비치하고 새마을문고 회원과 자원봉사자 5명이 교대로 운영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가훈을 직접 써서 제공하는 합죽선(전통부채) 가훈 써주기와 현장에서 튀긴 팝콘을 무료로 함께 제공해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서정훈 새마을문고 회장은 몇 년 동안 월영교 앞에서 피서지 이동문고를 운영하고 있어 우리를 기억하는 관광객들이 있다.”면서 전 국민 책 읽기 운동을 위한 피서지 이동문고와 다양한 먹거리와 참여 행사가 있는 월영야행을 함께 즐기시면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