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여름방학 어린이 충치 예방관리서비스 제공
안동시보건소. 여름방학 어린이 충치 예방관리서비스 제공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8.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기 중 치과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충치 예방을 위한 구강 검진,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등 다양한 충치 예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불소도포는 불소를 치아 표면에 직접 도포해 충치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만 3세 이상 무료로 진행한다. 충치가 발생하지 않은 영구치 어금니의 홈을 치과 재료로 미리 메워 충치를 예방하는 치아 홈 메우기는 만 6세에서 18세까지 유료로 처치해 준다.

구강보건실에서는 치아 표면에 착색제를 발라 칫솔질이 되지 않는 부위를 아이 스스로 직접 확인하게 한 후 실시하는 이 닦기 교육 등의 구강 보건교육도 실시한다.충치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칫솔질을 하도록 하고 칫솔질로 닦기 어려운 치아 표면의 홈을 메워주는 것이 좋으며, 6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불소를 도포하여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해 주어야 한다.

충치는 단순히 칫솔질을 하지 않거나 단것을 많이 먹어서 생기는 질환이 아니라 치아구조, 침 분비량, 칫솔질 습관 등 복합적 요인에 의해 생기는 질환으로 어릴 때부터 충치 예방을 위한 올바른 교육과 생활습관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치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여름방학을 이용해 구강보건실에서 충치 예방관리와 교육을 받아 올바른 치아 관리습관을 가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