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부설초, ‘민주시민 육성’ 을 위한 학생회 리더십 캠프실시
안동부설초, ‘민주시민 육성’ 을 위한 학생회 리더십 캠프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8.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교장 권혁직)820()~ 821() 양일간 안동시 하아그린파크 청소년수련원에서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학생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경상북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2019학년도 1·2학기 3학년~6학년 학생회 및 학급회 간부 61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캠프에서는 셀프 리더십, 팀 빌딩, 소통 프로젝트, 공감 프로젝트, PS(플라스틱) 공예 교육으로 이뤄졌는데,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모든 교육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활동적인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을 좀 더 잘 이해하고, 타인을 공감하고 함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셀프 리더십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다.”, “팀 빌딩시간에 한 팀이 되어 서로 응원하며 한마음으로 활동을 하니 언니, 오빠들이 가족같이 느껴져서 좋았다.”, “학교에 돌아가면 스팟(SPOT) 기법을 이용하여 우리 반 친구들을 하나로 뭉치게끔 하도록 노력하겠다.”, “학급에 학교폭력이 없도록 셀프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대구교대안동부설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권리, 책임, 의무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회가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리더십 캠프를 운영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민주적 의사수렴 과정을 거쳐 제시되어지는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