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4회 BOOK적 BOOK적 시민독서 한마당’개최
안동시, ‘제4회 BOOK적 BOOK적 시민독서 한마당’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9.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립도서관은 오는 97()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웅부공원에서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시민이 책과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4회 안동시립도서관 BOOKBOOK적 시민독서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매년 4월 도서관 주간과 9월 독서의 달에 실시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도서십진분류법을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십진분류표랑 놀아요!’란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공연이 펼쳐진다.

도서십진분류법은 도서의 종류에 따라 총류, 철학, 종교, 사회과학, 자연과학, 기술과학, 예술, 언어, 문학, 역사로 나누는 대표적인 도서 분류법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도서관 소개와 이용법 안내, 추천 도서 책 표지 전시를 하는 도서관에서 놀자’, 숨겨진 질문을 찾아서 답을 생각해보는 나만의 생각 보물찾기’, ‘단군신화 체험’, 어린이들의 경제관념을 바로 세우기 위한 은행 보드게임외에도 별자리 액자 만들기’, ‘호박 핀 쿠션 만들기’, ‘컬러 비즈 책갈피체험, ‘사전 찾고! 우리말 알고!’, 나에게 쓰는 편지를 1년 뒤 받아볼 수 있는 느린 우체통’, 지도 퍼즐 만들기등 십진분류표대로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동심을 자극하는 버블쇼 공연 및 버블 체험과 폴라로이드 사진기로 추억의 순간을 기념하는 추억의 한컷’, ‘BOOKBOOK적 포토존이 마련되고, ‘엄마까투리 출격대도 함께 하며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에 5회 이상 참여하고 스탬프를 찍어 오면 선물을 제공하는스탬프를 찍어라등 놓칠 수 없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면서 예쁜 추억을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행사의 모든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매년 도서관 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또 진행하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알차고 새로워지는 안동시립도서관 BOOKBOOK적 시민독서 한마당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도서관을 더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