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사 에너지사용 10%이상 절감추진
예천군, 청사 에너지사용 10%이상 절감추진
  • 경북인
  • 승인 2010.04.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에서는 녹색성장 운동의 선도적 실현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을 목표로 하는 범국가적 시책에 발 맞추어 ‘청사 에너지사용 10%이상 절감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를 위해 예천군 전 공직자들은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생활속의 실천운동으로서의 ‘에너지 사용 10%이상 절감 운동’에 동참하기로 결의하고 강력하게 실천해오고 있다.

세부적인 실천방안으로는 부서별로 에너지지킴이를 지정ㆍ운영하고 중식시간 전등 소등 및 컴퓨터 모니터 전원 끄기 철저 이행, 개인용 전열기 사용 금지, 야간 및 휴일 근무자는 최소한의 전등사용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본관 청사에 대하여 토ㆍ일요일에는 냉ㆍ난방기 사용을 중지하고 집중 근무시간 활용으로 시간외근무 줄이기 등 생활행태적인 에너지절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예천군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시설 개선사업으로 본관동에 최대전력 중앙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전력사용을 최소화하고, 의회청사 및 별관동 조명을 에너지절약형 LED조명등으로 교체하였으며, 냉온수기 자동타이머 설치, 화장실 자동 감지기 설치 등을 완료 하였으며,대기전력 제어시스템과 태양열 온수시스템 설치, LED 조명스탠드 구입, 본관동 LED 조명등 교체 등 추가사업도 계획 중에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부서별 에너지 절감 실천교육과 간부공무원 관심도 제고를 통해 비효율적이고 불필요한 전력소모를 방지하고 에너지 안전진단과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청사 에너지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전 공직자와 함께 ‘청사에너지 10%이상 절감’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