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계명산 자연휴양림 이용객 폭발적 증가
안동 계명산 자연휴양림 이용객 폭발적 증가
  • 경북인
  • 승인 2010.04.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수탁 후

계명산 자연휴양림을 찾아 휴양하는 이용객이 금년 들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금년1월부터 3월까지3개월간의 운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휴양림을 찾은 이용객이 전년에는 4,156명이 이용하였으나 금년 들어서는 7,512명이 휴양림을 찾아 숙박시설 및 부대시설을 이용하였다.

이는 전년 대비 3,300여명이나 많은 수치로 81%의 이용객이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라 객실 가동율도 전년 3개월 평균 26.1%에서 33.4%를 기록하여 7.3%포인트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이 이용객이 크게 증가한 요인은 3일간의 신정연휴기간과 연초에 엄습한 혹한으로 인한 가족단위 휴양객이 증가하였으며, 겨울방학을 이용한 각급 단체의 동계연수활동과 대학생들의 MT 등으로 객실 및 부대시설 가동 율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금년 1월 1일부터 안동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는 휴양림은 공단직원들의 질 높은 서비스 제공과, 철저한 예약관리로 이용객을 확대 유치시켜 가동율을 높인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공단에서는 보다 더 친절하고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며 5월부터 방갈로형 객실인 산막을 개방할 예정으로 지난 4월 1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 실시간 예약을 받고 있다.

계명산 자연휴양림 관계자는 “7월 중순 야외 물놀이장이 개장되며, 여름방학기간에는 도예체험 교실 및 피서지문고 설치 등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