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길안면,‘동네방네 따뜻한 겨울나기’운영
안동시 길안면,‘동네방네 따뜻한 겨울나기’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욱제, 공공위원장 김진환)는 지난 18일 길안면 대사2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네방네 따뜻한 겨울나기’(이하 보일러 점검 사업)를 운영했다.

지난 7무더위 쉼터, 시원한 여름나기-에어컨 청소 및 냉매 충전 사업’(이하 에어컨 점검사업) 운영에 따른 주민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길안면 관내 경로당 39개소를 대상으로 매주 13개소씩 권역별 순회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지역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경로당 보일러마다 난방 호스 세관, 밸브 누수 점검, 순환 펌프 작동 여부 확인이다.

이번 사업 또한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위원들의 순수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로 진행된다. 지난해 지역에서 개최한 바자회 수익금으로 보일러 부품을 구입해 수리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하게 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지난여름 에어컨 점검과 이번 보일러 점검으로 쾌적한 경로당 환경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에어컨 점검 및 보일러 점검사업에 재능기부로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유해진 위원은 기회가 되면 경로당뿐만 아니라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도 돕고 싶다.”, “협의체 위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길안면이 좀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드는 데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