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북여성단체 어울림 한마당 행사
‘제2회 경북여성단체 어울림 한마당 행사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 29일 개최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난숙)29일 도청 동락관에서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회 경북여성단체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도 및 시군 여성단체에서 14개 단체가 참여하여 양성평등 연극, 사물놀이, 난타,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발표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각 단체들은 단순한 취미활동을 넘어 함께하고 있는 주변사람들에게 활력을 주어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이웃들과 재능나눔, 봉사활동 등을 해왔으며, 발표 시작 전에 단체별로 공연과 연습과정 중에 일어난 에피소드 소개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행사에서는 구미여협의 양성평등 연극, 포항여협의 우산 퍼포먼스, 안동여협은 하회별신굿 탈놀이 춤사위, 한국생활개선경북연합회는 농사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부채춤을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날 발표에 참가한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영옥) 회원들은 우리가 장구를 시작할 때는 건강과 취미활동으로 했는데, 훌륭한 무대에서 열심히 연습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시고 노력한 만큼 멋진 공연을 펼치게 되어 가슴이 벅차다고 말했다.

윤난숙 경북여성단체협의회장은 회원 모두 양성평등 활동, 태풍피해 복구지원 등 금년 한 해를 쉼 없이 달려왔다. 오늘 한마당 행사의 끼를 발산함으로써 의 밸런스를 잘 이어가고, 그 열정으로 봉사를 이어 갈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광래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경북여성단체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경북관광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 축제장에서 열띤 홍보와 캠페인을 통해 힘써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성의 힘을 하나로 모아 여성의 사회참여, 지위향상을 위해 소통과 화합의 문화확산에 앞장서 달라며 여성단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금년도 역점사업으로 경북관광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대구시전남도 여성단체와 업무협약으로 경북관광을 홍보하고 축제 품앗이 참여는 물론 엄마랑 경북 여행 할래?’라는 주제로 경북 여행 홍보 동영상 공모전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