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제3회 경북 노·사·정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경상북도, ‘제3회 경북 노·사·정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0.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 노·사·정 관계자 1,000여명 참가

경상북도는 한국노총 경상북도지역본부(의장 권오탁)와 함께 30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도내 노정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3회 경북 노··정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권오탁 한국노총 경상북도지역본부 의장, 고병헌 경북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도내 주요 노정 대표자들이 참석하여 사 상생 경북형 일자리 성공을 위해 노정이 합심하여 기업하기 좋은 경북을 만들자며 결의를 다졌다.

정간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차원에서 개최 된 한마음 체육대회는 노정 화합 제막식과 족구, 단체줄넘기 등 체육 문화 행사를 통하여 노동조합별 단합된 모습을 보였으며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에서는 근로자들의 숨겨진 끼를 한껏 발산하며 그 동안의 피로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벤트 행사로 노동단체, 사용자단체(경북경영자총협회, 경북동부경영자협회 등),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경상북도 모두가 참여하는 황금 박 터트리기 행사를 통해 노정이 화합하는 모습도 보였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정 사회적 대타협을 기반으로 한 구미형 일자리 등 다양한 상생형 일자리가 발굴, 확산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노정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권오탁 한국노총 경상북도지역본부 의장은 정의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청년 실업 문제, 비정규직 철폐, 부당노동행위 근절 등 당면 노사현안 문제에 대해 노사정 모두가 힘을 모아 슬기롭게 풀어 가자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