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 2019년 중구동 적극 행정추진 결산
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 2019년 중구동 적극 행정추진 결산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2.1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소통·협력강화로 행복한 중구동 만들기에 노력 했다

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동창)132019년 올 한해 주민 행복을 위해 적극 행정추진에 힘써왔다며 2019년 중구동 적극 행정추진 결산을 발표했다.

안동시 중구동은 태사묘와 신세동 7층 전탑, 임청각, 벽화마을, 문화의 거리, 음식의 거리, 찜닭골목과 갈비골목, 구시장, 월영교와 영남산 등이 자리하고 있다. 최근 들어 인구감소와 경기침체로 상권이 다소 위축되고 있으나, 중구동 도시재생사업, 간판정비사업, 전선 지중화 사업 등으로 교육, 문화와 상권 활력을 위해 관이 협력하고 있.

중구동행정복지센터는 올 한해 깨끗한 도시환경정비를 위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 영남산 등산로 정비, 임청각 소담길 야생화 식재, 운흥 소공원과 웅부공원 청소관리, 월영교, 임청각, 벽화마을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가로변 풀베기, 골목길 방역 활동 등 깨끗하고 관광하기 좋은 중구동 만들기에 노력했다. 특히, 안동시 환경관리과에서 평가하는 낙동강수계주민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또한, 주민복지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저소득 밑반찬 배달사업, 새마을 부녀회의 쌀, 김장, 떡국 등 나눔 봉사, 새마을지도자의 연탄 나눔 봉사 및 지붕 고쳐주기 사업, 대한적십자 중구봉사회의 국수, , 고기, 연탄 나눔 봉사, 바르게살기위원회의 독거노인 말벗 봉사, 구시장 부녀회의 김장 나눔 봉사 등 각 민간단체에서 일 년 동안 수십 차례 봉사활동을 전개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도움을 주는 등 따뜻한 마음과 손길을 끊임없이 전달해 왔다.

박동창 중구동장은 천만 관광 시대를 맞아 중구동 주요 관광지와 가지를 깨끗하고 쾌적하게 조성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에도 최선의 노력을 더욱 다할 것이라며, “맞춤형 감동 복지시책을 발굴하고, 여러 가지 공모사업에 참여해 살아있는 주민복지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주민 참여도를 높인 열린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