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선관위, 안동시의원 보궐선거 설명회 예정
안동시선관위, 안동시의원 보궐선거 설명회 예정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0.03.0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바선거구, 3월9일 선관위회의실에서 입후보안내 설명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상오)는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동시에 치러지는 안동시의회의원보궐선거(바선거구)에 참여할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3월 9일(월) 오후 2시,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후보자등록신청 및 선거운동 방법 ▲위법행위 예방ㆍ단속(제한ㆍ금지사항 포함)에 관한 사항 ▲공명선거 및 정책선거 실천에 관한 사항 ▲선거비용 및 회계보고에 관한 사항 등 (예비)후보자를 비롯한 선거사무관계자들이 알아야 할 선거사무 전반에 대하여 설명한다.

한편, 국회의원선거 및 경상북도의회의원보궐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 미참석자도 이번 기회에 관련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 (전화 821-1390)에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의회의원보궐선거(바선거구) 입후보 예정자는 바로 예비후보자등록이 가능하며, 3월 26일(목)부터 3월 27일(금)까지 후보자로 등록할 수 있다. 후보자로서 선거운동기간은 4월 2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다.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예비)후보자 등록에 필요한 서류구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선거법을 몰라 위반행위를 하는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참석 할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