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여자고등학교, “2020 진로캠프”실시
안동여자고등학교, “2020 진로캠프”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7.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년 대상 ‘기업가 정신’캠프
2학년 대상 아이키트, 오조봇, 할라코드, 웹툰 등 4차 산업 프로그램 실시

“2020 안동여고 진로캠프710일 안동여자고등학교에서 실시되었다. 안동여자고등학교(교장 임동환)1-2학년 12개 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은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표1)

시간

프로그램

1차시

기업가정신의 이해

2차시

기업가정신 역량 진단 검사

3차시

창의적 사고법

4차시

창의적 사고법2 (마인드맵 작성)

5차시

아이템개발 및 브랜딩

6차시

아이템 설명회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기르고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시도와 도전의 필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표1 같은기업가 정신캠프를 6교시 동안 실시했다. 이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기업가 정신 역량에 대해 진단해 볼 수 있었으며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신감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2학년 6개 학급 대상으로는 하드웨어 제작 및 코딩을 통한 로봇 연구원의 개발 과정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아이키트 활동, 코딩의 기초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오조봇 활동, 태블릿 등 디지털을 이용한 웹툰 작가 경험을 할 수 있는 웹툰작가 활동, 블록기반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경험을 위한 할로코드 활동 등이 실시되었다.

안동여고 관계자는이번 진로캠프가 학생들이 코로나로 인한 진로체험 기회 빈곤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고, 좀 더 폭넓은 시야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