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기획전 열어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기획전 열어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7.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1일부터 8월23일까지 ‘풍경 – 자연과 일상’상설 기획전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조병기)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순회전 풍경-자연과 일상을 상설 기획전시 한다고 밝혔다. 721일부터 823일까지 회화, 공예, 판화, 문인화, 사진 등 43점의 작품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구문화예술회관이 1991년 개관한 이래로 수집한 작품 수준 높은 작품을 엄선하여 선보인다. 전시 주제는 우리 주변의 자연 풍경을 표현한 작품들과 작가의 시선으로 해석한 일상 풍경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이 보고, 듣고, 느낀 경험과 기억을 공유하는 내용이다.

이번 전시는 풍경을 주제로 세 가지 테마로 나뉜다. 첫째 자연은 작가 고유의 방법으로 자연을 해석하는 시각을 드러낸다. 일상풍경을 테마로 한 근대작가와 청년작가들의 회화작품을 통해 시대에 따른 일상풍경의 변화를 보여준다. 셋째 기억풍경을 테마로 우리가 기억하는 시간과 장소를 회화와 공예, 사진, 설치, 문인화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통해 해석한 작품을 감상한다.

전시는 721()부터 823()까지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 오후 7시까지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과 발열체크 및 생활 속 거리두기로 시행하면서 진행된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