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영화 ‘카일라스 가는 길’ 3일 개봉
경북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영화 ‘카일라스 가는 길’ 3일 개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09.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고도화부문 선정 ‘카일라스 가는 길’ 전국 개봉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2019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고도화 지원사업 선정작 카일라스 가는 길’ (제작사: 빅트리, 감독: 정형민) 93() 전국의 극장가를 찾는다고 밝혔다.

'카일라스 가는 길'2018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 프리미어 상영된 이후, 2019년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고도화 지원사업을 통해 극장 상영판으로 확장되어, 전국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는 서울, 대구, 안동, 창원, 파주 등 전국 10여개 지역에서 독립영화전용극장을 통해 개봉될 예정이다. 안동에서는 중앙시네마에서 96() 상영과 함께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은 봉화에 사는 여든넷 이춘숙 할머니가 아들과 함께 티베트 카일라스를 순례하면서 살아왔던 시간을 돌아보고 길 위의 자연과 오지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결코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모험을 담은 로드무비다. EBS국제다큐영화제(EDIF) 통해 한차례 제작기가 방영된 바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우수한 지역 콘텐츠들을 맞춤형으로 제작지원해 완성된 과제들을 사업화 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체계적 지원으로 지역콘텐츠의 시장 진출을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