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1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 과정 93명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국립안동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임우택)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이며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인 GED(http://ged.kedi.re.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지원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응시자 중 사회통합대상자를 모집정원의 10% 이내로 선발해 소외계층에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분야는 심화과정과 사사과정으로 구분되며 총 12개 분야다. 심화과정은 현재 초등학교 5, 6학년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수학, 과학, 소프트웨어 분야에 총 61명을 모집한다.

사사과정은 현재 중학교 1, 2학년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수학, 물리, 화학, 생물과학, 지구과학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 총 32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gifted.anu.ac.kr)를 참고하면 된다.

안동대 임우택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안동대 영재교육원은 경상북도 내 우수한 수학 및 과학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대학이 보유한 우수 인력과 첨단 장비를 적극 활용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2003년 과학기술부로부터 설립승인을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757명의 원생이 수료했다. 또한 경상북도교육청의 지원으로 교육(지원)청 및 학교장 추천에 의한 융합 사사과정과 융합과학 심화과정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