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건강상태 좋은 날에” 접종 권장
안동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건강상태 좋은 날에” 접종 권장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0.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종 전 충분한 수면, 건강상태 좋은 날 접종 받아야
접종 후 30분간 의료기관에 머물며 이상 증상 확인 후 귀가

권영세 안동시장은 1027일 안동시보건소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예방접종 전 건강상태를 잘 살피고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담당 의사와 즉시 상담하고 진료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전에 충분한 수면 후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접종을 하고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접종을 연기해야 한다.

또한, 환절기에는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낮아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추운 시간대와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서 접종을 받아야 한다.

사전 예진표 작성과 의사 예진 시 평소 앓고 있는 기저질환과 현재 건강상태, 예방 접종 이력 등을 의료진에게 충분히 알려주고 접종 후에는 의료관에 20~30분간 머물며 이상 반응 여부를 관찰한 후 귀가하고 접종 당일은 무리한 신체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한편 독감 백신은 접종자의 15% 정도에서 접종 부위가 통증과 함께 부어오르거나, 메스꺼움, 근육통 등 가벼운 이상 반응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부분 이틀 내에 호전된다. 하지만 접종 후 수시간 이내 고열이나 호흡곤, 두드러기, 심한 현기증 등이 나타나면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안동시는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사망 의심 사례에 대해 정부가 사망과 백신 간 연관성이 없다고 발표함에 따라, 일정 변경 없이 독감 백신 예방종을 진행한다며 접종 전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