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시스템 중간평가 열려
로컬푸드시스템 중간평가 열려
  • 경북in
  • 승인 2010.08.13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8월6일 로컬푸드사업 기반구축 토론회

생태 유기순환농업 로컬푸드사업 중간평가

2010 농촌진흥청 지역농업특성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송군 생태 유기 순환 농업 로컬푸드시스템 구축사업에 대한 상반기 추진현황에 대한 중간평가회가 열렸다.

지난 8월 6일  파천면 중평리 솔밭에서 열린 이번 중간평가회에는 특성화사업 참여단체인 친환경연구회 1,2,3단지 회원과 청송친환경영농조합법인 회원, 주관기관인 청송농업기술센터, 대구 경북 먹거리 연대 등 소비자단체, 교육청 급식관계자, 기타 협조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상반기 로컬푸드 사업에 대한 실적과 문제점, 앞으로의 방향에 대하여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학교급식 관계자는 로컬푸드 급식에 대한 학교의 관심이 매우 크며 끝까지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대구 경북 먹거리 연대 등 소비자단체는 지역 로컬푸드 사업 주체의 조직화된 응집력을 보고 지역농산물을 믿을 수 있게 되었고 소비확대를 위한 회원모집, 농민장터 운영 지원 등 적극적인 협조를 다할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이번 로컬푸드 중간평가회를 계기로 과거의 문제점을 되풀이 하지 않고 급식처에 대한 신뢰도 향상, 식자재 공급체계 보완 등 앞으로 로컬푸드사업의 기반구축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군은 로컬푸드사업을 통해 지역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산물소비 확대, 로컬푸드급식센터의 기업화, 고용창출 등 지역발전모델이 될 수 있도록 청송군농업기술센터와 로컬푸드사업 참여농업인, 외부기관 등이 적극 협력하여 청송군이 로컬푸드사업의 대표지역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