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송현초, 송하동 어르신 28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안동송현초, 송하동 어르신 28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2.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사리 손으로 정성껏 담근 김치 전달

안동시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일 송하동 소재 사랑나눔가게인 나이스마트에서 저소득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10박스를 기탁한 데 이어 이번에는 독거 어르신을 돕기 위해 안동송현초 어린이들이 정성을 모았다.

어린이 농부학교 시범사업 운영학교인 안동송현초는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정서지능 향상을 위해 구황작물, 채소, 육류, 원예 등 다양한 농작물을 용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 마지막 수업은 뜻깊은 나눔으로 마치고 싶다는 아이들의 의견을 따라, 127일 고사리 손으로 직접 담근 김장김치 28박스를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서툰 솜씨지만 매서운 한파와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외롭게 연말을 보내고 있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됐다.

안동송현초 지상규 교장은"이번 활동이 아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을 돕는 소중한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 작은 사랑의 손길이 우리 이웃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 거라 믿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새싹들이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할 줄 아는 올바른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범연 송하동장은"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을 모아준 안동송현초 학생들이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어린이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소중하게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