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군민 안전위해 대규모 행사 잇단 취소
청송군, 군민 안전위해 대규모 행사 잇단 취소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2.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해맞이 행사 및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전격 취소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내년 초에 개최할 예정이었던 '2021 군민화합 해맞이 행사'‘2020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을 전격 취소한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수도권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고 청송군도 경북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시행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고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하여 이와 같이 결정하게 되었다.

또한 내년 115~17일에 개최 예정이었던 2021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도 취소된다.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은 매년 유럽을 중심으로 매년 34개 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청송대회는 2011년부터 아시아에서 최초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유치하여 청송 얼음골에서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하지만 최근 국제산악연맹(UIAA)과 각국 연맹들이 오랜 시간 협의한 결과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재 확산, 국가별 여행제한, 월드컵 참가자 및 각국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2021년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취소를 결정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군민의 안전을 위해 대규모 행사 및 대회는 취소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작은 방심이 코로나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올해 연말연시는 나와 내 가족, 이웃의 안전을 위하여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가지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