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동농협 장례식장, 장례식장내 작은 갤러리 설치로 이용객 만족도 높아
서안동농협 장례식장, 장례식장내 작은 갤러리 설치로 이용객 만족도 높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2.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례와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 작은 갤러리로 유족들 위로

안동 서안동농협(조합장 박영동)20193월 풍산읍 본마을길 36-22번지(안동추모공원 입구)에 신축한 서안동농협 장례식장이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차별화된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총 사업비 60여억원으로 건립한 서안동농협 전문장례식장은 풍산읍 노리에 부지면적 6,688(2,023), 연면적 2,029.11(613),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서안동IC에서 차량으로 3, 신안동역, 안동버스터미널에서 5분 내외로 이동 가능해 이용객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전문 장례지도사와 이송차를 직접 운영하여 이송부터 발인까지 품격있는 원스톱 장례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 상조회사에 가입한 경우에도 서안동농협 장례식장을 이용할 수 있다.

서안동농협 장례식장은 전문장례식장으로 총 5개의 분향실(특실 1, 준특실 1, 일반실 3)로 지상 2,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환기가 잘 안되고 일조량이 부족한 지하장례식장에 비해 주변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에서 장례를 치를 수 있다.

또한, 일반 병원장례식장과 달리 이용객을 제외한 다른 외부인과의 접촉 우려가 없어 여유롭고 조용한 가운데 장례를 치를 수 있으며,'코로나 19’ 감염 불안 해소를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이용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다.

내부시설로는 안치실, 참관실, 상담실, 휴게실, 분향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분향실에는 식탁과 좌탁이 구비되어 이용객들이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차시설로 제1주차장, 2주차장, 3주차장(협력주차장) 등 총 500여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안동지역 최대의 장례식장 전용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상주 편의시설로는 상주전용 휴게실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상주의 분향실 조문객 응대 피로누적 방지를 위하여 상주 전용 의자와 발인실 방석을 제공하여 장례식장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여 주고 있다.

또한, 장례식장과 인근 전문커피점과 연계하여 커피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전화한통이면 5분 이내에 다양한 음료(아메리카노, 라떼, 허브티 등)를 장례식장 내에서 배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장례식장 이용 유가족과 조문객을 위해 로비 및 분향실에 작은 갤러리 공간을 마련해 안동 지역출신 화가의 안동의 자연 풍경을 담은 그림을 전시하여 조문객의 심신 안정과 치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장례식장에 작품을 전시한 어느 화가는 "어린시절부터 자연이 좋아, 해질 무렵이 되면 혼자 물끄러미 산동네를 바라보곤 했다. 노을 질 무렵의 풍경을 바라볼 때면 자연스레 살아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고 이것이 주는 포근한 감각은 제 인생의 한 부분으로서 녹아들었다. 그러기에 주로 서정적이고 자연주의적인 소재들에 매료되어 화폭에 옮겨 담았다. 부디 제 작품을 감상하시는 모든 분이 따뜻함과 편안함을 가슴속에 담아가길 바란다"며 작품전시 배경을 밝혔다.

전시 되고 있는 작품으로는 201: 눈 오는 풍산 안교리 202: 풍산 하리 눈 내리는 날 203: 눈 내리는 마을 외 1301: 자작나무 외 1302: 수련화 외 12층 로비: 해바라기 외 43층 로비: 학가산 가는길 외 4사무실: 개나리 등 총 20여점이다.

서안동농협 박영동 조합장은서안동농협 장례식장은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의 편의와 복지증진을 위해 최신시설에서 유족들이 품격 있고 엄숙한 장례 절차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했다.

또한 "상주와 유가족, 이용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장례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고, 장례식장에 설치된 작은 갤러리 작품을 통해 유가족과 이용객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정과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안동농협 장례식장 문의전화 : 054-854-99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