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2020년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자 통합 수료식’ 개최
안동대, ‘2020년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자 통합 수료식’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20.12.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북부권 청년 창업기업 총 74개사, 고등학교 창업동아리 4개 팀 대상 수료식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창업지원센터는 1223일 경북 북부권 9개 시·청년 창업기업 총 74개사와 고등학교 창업동아리 4개 팀을 대상으로 ‘2020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자 통합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Zoom()활용한 온라인 생중계 형식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2020년 청년 창업기업의 성과보고와 우수 창업자 시상, 지역 중·고등학교 대상 창업아이템 모의투자대회 우수 투자 창업동아리 시상, 창업 서포터즈의 청년기업 제품 소개 등이 진행됐다.

이번 청년창업지원사업은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경북 북부권 9(동시, 상주시, 문경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예천군, 봉화군, 울진군) ·군과 협업해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지역 산업 활성화와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 북부지역 9개 시·군에서 선정된 총 74개 기업은 사업화 지원금과 맞춤형 1:1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창업 아카데미 등의 종합적인 지원을 받았다. 또한 사업 수료 후에도 센터의 전주기적 창업보육 체계에 따라 최대 10년간 창업보육을 지원받게 된다.

이혁재 산학협력단장은"올해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국에도 불구하고 창업한 지 1년 만에 청년창업자들의 성과가 좋은 편이다. 향후 기업이 데스밸리를 지나 무사히 성공하고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밝혔다.

한편 올해 안동대 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청년창업 지원을 통해 총 76 기업, 고용인원 126, 매출 47억의 성과를 창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