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중심 민원서비스 “친절 행정” 실천 위해 도입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3월부터 군청 민원실 입구에서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를 운영 하고 있다.
청송군의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는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관련 업무 및 부서찾기, 민원서류 작성 등의 어려움해소와, 컴퓨터, 복사기 등 편의시설 사용방법 등을 친절하게 안내하여 군민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두고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번 제도로 인해 청송군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누구나 '안내’ 명찰을 착용한 직원의 1:1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종합민원과는 청송군의 얼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민원인들을 안내하고 있어 민원인과 내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종합민원과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관공서를 방문할 때마다 어디에, 누구를, 어떻게 찾아 가야할지 막막하기도 하였으나, 이제는 먼저 묻고 안내해 주는 직원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민원실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한편, 청송군 종합민원과는 매월 자체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행정업무의 꽃은 민원이며 청송군 민원행정의 핵심은 군민 곁으로 한 걸음 다가가는 배려에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내방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행정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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