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구강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안동시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구강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 편집부
  • 승인 2021.03.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 취약 어르신 구강관리 수칙 및 구강용품관리 교육 실시

안동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활동 감소, 면역력 약화 등 건강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하여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 및 구강용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은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 , 입의 점막으로 침투할 때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구강관리에 사용하는 칫솔, 치약 등의 관리가 중요하다. 또한, 틀니 장착 및 장시간 마스크착용은 구취 등을 유발해 생활에 불편을 주기도 한다.

대상자들에게 칫솔질 전후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잠자기 전 포함 하루에 2번 이상 칫솔질하기, 칫솔, 치약, 컵은 개인별로 사용하기, 입체조하기 등 감염과 구취를 예방하는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을 교육하고, 특히 틀니를 장착하고 있는 노인들에겐 틀니세척 및 틀니관리법을 교육함으로써 구강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칫솔, 구강교육 리플렛, 틀니세정제 등을 제공하여 구강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도 함께 해나갈 방침이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스스로의 생활방역 노력이 필요하며, 구강은 바이러스 유입 통로로 위생관리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올바른 구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이 만들어 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