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건강백신 프로그램’ 운영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건강백신 프로그램’ 운영
  • 편집부
  • 승인 2021.04.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성장 클리닉, 비대면 홈트레이닝 건강백신 프로그램 운영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석순) 청소년수련관은코로나19’ 장기화로 실외 활동이 부족해진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청소년 성장 클리닉과 비대면 홈트레이닝 과정으로 구성된 건강백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성장 클리닉'은"키는 쑤~, 살은 쏘~옥"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성분(인바디) 측정과 체력 검사로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개인 맞춤형 수영 및 실내체육 강습과 식품영양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클리닉 과정은 4월부터 약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참여 청소년들에게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능력을 길러주고, 기초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비대면 홈트레이닝 과정'은 코로나19로 대면 강습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수영 기초영법, 헬스기구 사용법, 스트레칭 등 다양한 강습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수련관 직원들이 직접 자체 제작한 비대면 홈트레닝 과정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친절한 설명과 강사들의 전문 노하우가 담겨있어 많은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동영상은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유튜브 채널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석순 이사장은"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응원하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시민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