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웨어러블 카메라 활용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 실시
안동시, 웨어러블 카메라 활용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 실시
  • 편집부
  • 승인 2021.06.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한

안동시는 민원실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민원부서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6월 9일(수) 오후 5시 옥동행정복지센터에서 안동경찰서와 함께 폭언·폭행 민원 등 특이민원을 가상한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모의훈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이나 불안, 분노 등 코로나 블루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시민과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처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상벨 시연은 안동경찰서 협조로 긴급 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통해 신속히 출동한 경찰관이 특이 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360도로 촬영이 가능한 웨어러블 카메라를 활용하여 돌발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폭행방지 효과를 통해 직원들을 보호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민원서비스를 받는 데에 중점을 뒀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해 신속한 대응을 위해 경비업체와 연결된 비상벨을 안동경찰서와 직접 연계할 수 있도록 민원실과 2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양방향 통신 비상벨을 완료하였으며, CCTV 및 녹음전화 설치 등으로 시민과 민원공무원의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정규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모의훈련은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여 특이민원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실시하며, 폭언․폭행 자제 및 상호존중문화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