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임산부가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가요 !
안동시, 임산부가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가요 !
  • 편집부
  • 승인 2021.11.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제16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10월 한달 간 임산부의 날 배려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임산부의 날, 출산장려사업 및 임산부·영유아지원 사업 홍보 등에 대한 SNS 카카오채널을 통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임산부를 위해 어떠한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지를 묻는 질문에, 인식개선(56%), 직장내 휴식시간 및 장소 보장(19%), 교육 및 상담(11%), 임산부석 및 주차공간 비우기(6%), 임산부 할인(4%) 등의 순으로 답했다. 설문 결과는 추후 임산부 지원정책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등록 임산부에게는 엽산제·철분제 지원, 태아기형아 검사쿠폰 , 임산부 주차증, 임신 축하꾸러미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를 통해 저출산 인식을 개선하고, 임산부를 배려하며 보호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보건소관계자는“초기 임산부들은 유산의 위험, 입덧과 구토 등 신체적·정식적 어려움을 겪음에도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아 충분한 배려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임신과 출산에 친화적 환경과 임산부들이 배려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