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보건행정서비스 민원만족도 ‘매우 만족’
영주시보건소, 보건행정서비스 민원만족도 ‘매우 만족’
  • 편집부
  • 승인 2021.12.3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3개 보건기관 이용 민원인 603명 대상 설문조사
친절도‧업무처리 능력‧청결도 등 전 항목 평균 97점 획득
영주보건소 보건행정서비스 민원만족도'매우만족'
영주보건소 보건행정서비스 민원만족도'매우만족'

영주시보건소(소장 김인석)가 2021년 보건행정서비스 민원만족도 설문 결과 ‘매우 만족’이라는 결과를 얻어 코로나19로 힘든 한해 큰 위로를 받았다.

31일 시에 따르면 보건행정서비스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는 서비스 만족도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확인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조사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보건소를 비롯한 23개 보건기관을 이용한 민원인 603명을 대상으로 △친절도 △설명 및 응대 태도 △업무처리능력 △시설 청결도 등 6개 항목의 설문지를 활용해 시행했다.

보건행정서비스 설문조사 결과 평균 97점을 획득해 ‘매우 만족’이라는 최고 등급을 받아 ‘섬김 보건행정’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세부 항목별로는 △처리시간(98점), △인사, 설명 및 응대태도 및 업무의 전문성(97점), △복장 및 사무실 청결도(96점) 순으로 나타나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시민들의 편의제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김인석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과중한 업무에도 묵묵히 시민들을 위해 애써 온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그 노고를 인정해 준 시민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2022년도 보건행정서비스 시책에 적극 반영하여 ‘매우 만족’한 성적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