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장애학생지원센터, 업무협약(MOU) 체결
안동대 장애학생지원센터, 업무협약(MOU) 체결
  • 편집부
  • 승인 2022.01.2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24일 국제교류관에서 △(재)장애인기업종합센터 경북센터 △경북하이텍고등학교 △경안여자고등학교 △인동고등학교 △점촌고등학교와 ‘2021학년도 안동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및 장애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안동대 이기용 장애학생지원센터장,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경북지원센터 정재훈 센터장, 경북하이텍고등학교 이상택 교장, 경안여자고등학교 김규진 교감, 인동고등학교 차용석 교장, 점촌고등학교 함석돈 교장 등 센터 실무자 및 각 학교 교사들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 촬영,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활성화, 창업 및 기업활동 프로그램 지원활동 지원, 직업체험 심화교육, 상담 프로그램 활성화 등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

안동대 이기용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습 및 취업역량 프로그램과 진로직업체험 등 장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또한 각 기관 및 학교와 적극적인 교류로 장애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오는 2월 4일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와 MOU 체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지역사회 장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