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선포식 개최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선포식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2.02.1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기획한 신명나는 축제의 장에 여러분을 초대해요!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윤태하)은 지난 16일 명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이 만들어 가는 “2022년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선포식”을 개최했다.

엄중한 코로나 상황에서 행사장 방역소독, 가림막 설치, 발열체크, 참석자 간의 거리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선포식이 진행됐다.

먼저, 선포식의 주인공인 추진 단원들을 한분 한분 소개하고,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명륜동 명가수 맷돌의 식전공연, 추진단 전원이 함께 한 “박터트리기”비전 선포 퍼포먼스로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지난해 9월 추진단 모집을 시작으로, 30여명의 추진단원들은 지금까지 5차례에 걸친 간담회 토론을 통해 총 8개의 의제를 마련했다. 추진단은 주민투표를 위해 북문시장, 지역 내 상가, 아파트 등을 직접 발 벗고 다니며 주민들의 소중한 표를 모았다.

주민투표 결과 “웃음 꽃 피는 행복 1번지, 명륜동!”의 비전을 바탕으로 ▲제도밖 가정의“명륜동 오지라퍼(안부확인)▲환경이 열악한 가구에“고쳐줘!홈즈~▲주차질서를 위한 밝은 퇴계로 길이 실행의제로 선정됐다.

윤태하 추진단장은“내가 사는 명륜동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계기가 되었다”라며“추진단의 활동으로 다시 활기가 넘치는 명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륜동장은 “지금까지 적극적으로 임하여 주신 추진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마을복지계획 실행에 파트너가 되어 웃음 꽃 피는 행복 1번지 명륜동을 만드는데 함께 동행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