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전문농업인 양성 위한 첫걸음
안동시, 전문농업인 양성 위한 첫걸음
  • 유경상
  • 승인 2022.03.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제15기 안동시농업대학 입학식 온라인 개최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농업·농촌을 혁신해 나갈 전문리더 양성을 위해 2022년 제15기 안동시농업대학을 개설했다. 입학식은 3월 3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지역대표 주산 작목인 자두와 한우 과정을 개설하여 농업인들이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다. 한우반 30명, 자두반 44명으로 총 74명의 신입생을 선발해 오는 11월까지 과정별 18회 97시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은 네이버 밴드에서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과정 운영상 필요한 자치활동,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및 농업 정보 교환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으로 교육 효과 향상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안동시농업대학은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14회에 걸쳐 채소‧축산‧과수‧친환경농업‧청년농업인CEO 과정 등 총 7개 과정 1,114명의 전문농업인을 배출하여 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였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학 영농을 위한 체계적 이론 정립과 실제 영농현장 적용에 도움이 되는 생생한 현장교육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