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찬 교수(안동대 기계자동차공학과)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장 취임
김호찬 교수(안동대 기계자동차공학과)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장 취임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2.03.0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층제조, 로봇, CAD/CAM 분야 등 연구 앞장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기계자동차공학과 김호찬 교수는 한국기계가공학회 19대 회장에 취임했다.

김호찬 교수는 지난해 12월 2일 제주도 신화호텔에서 열린 한국기계가공학회 정기총회에서 2022년도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기계가공학회는 1988년 창립해 3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현재 기계 및 재료가공 관련 연구자 약 1,5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매년 춘계·추계 학술대회에 700편 가량의 연구논문이 발표되고 있으며 매달 출간하는 ‘한국기계가공학회지’(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는 연 200편 가량의 논문이 게재돼 관련 분야 연구자 및 산업체에 최신 기술과 성과를 보급해 국가 산업역량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호찬 교수는 적층제조, 로봇, CAD/CAM 분야에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기술표준원의 적층제조(ISO/TC261)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관련 기술의 교육과 보급에 앞장서 왔다.

그는 앞으로 한국기계가공학회가 4차 산업혁명, 탄소제로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열어가는 기계기술의 연구와 보급에 최일선에서 앞장서 나가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