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역사부지 활용 방안 찾는 시민공회 개최
안동 역사부지 활용 방안 찾는 시민공회 개최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2.03.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도시의제 해결위해 머리 맞댄다

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는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조성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시민공회 ‘모디’를 통해 ‘안동역사부지 활용’에 대한 주제공회를 3월7일~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7시에 총 4회차에 걸쳐 문화플랫폼 모디684(구.안동역)에서 진행한다.

안동 문화도시 시민공회는 시민들의 소소한 이야기부터 지역문화자원 활성화, 도시문제 등 다양한 도시의제를 시민이 주체가 되어 도시 거버넌스와 함께 소통하고 해결해 나가고자 하는 시민 공론장으로 모디684에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모이고 있다.

이번 주제공회는‘안동역사부지 활용’에 대한 지속적인 시민의견 수렴으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최적의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제공회는 3월 한달간 4회차 구성으로 ▲참여자 간 역사부지활용에 대한 생각과 의견공유 ▲관련 전문가 특강 및 자문 ▲안동역사부지 활용 방향성 및 콘셉트 도출을 위한 심화 회의 ▲회의 결과 도출 및 내용 공유로 진행된다.

특히, 2회차 전문가 특강으로는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를 기획한 이광준 서귀포 문화도시 센터장과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공간 컨설턴트인 이정희 ㈜이가디자인랩 대표가 참여해 전국의 다양한 문화재생공간의 사례와 이야기들을 풀어줄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총 30명 내외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안동역사부지 활용에 관심과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고자 하는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체 4회차로 구성되는 만큼 모든 회차에 참여 가능한 자로 우선 모집한다.

참여 신청 정보는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www.andongcultur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로도 신청 가능하다.

시민공회 모디 및 주제공회 등에 관한 관련 문의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54)857-8535~6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