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2022년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인턴 모집
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2022년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인턴 모집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2.03.1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7명 모집으로 특화 인력풀 구축 추진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은 참여 지역기업에 연계 채용될 수 있는 취업 연계 교육시스템 구축과 연구개발 등 전문분야 인력 양성 및 지역 인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2022년 1월 1일 기준 만 18세 ~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미취업자 또는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2022년 8월)이며 채용선발 시 1개월 이내 주소를 안동시에 이전해야 한다. 또한 사업 참여 기간 동안 안동시 이외 지역으로 주소를 이전할 수 없다.

지원유형에는 교육형 인턴십과 취업연계형 인턴십이 있으며 세부급여액은 최저임금을 보장하고 업체별로 상이하므로 자세한 문의는 해당 업체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모집인원은 총 27명이며, 지원이 가능한 기업 9개 사의 최종 면접 심사를 거친 뒤 선발된 인턴은 오는 4월 1일부터 근무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3월 14일부터 3월 24일까지며, 안동시 청년전용지식산업센터(동흥2길 21),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adj6@anu.ac.kr)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안동형일자리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안동시 및 안동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동형일자리사업단(054-854-7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형일자리사업단 관계자는 “지역 전략산업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을 양성해 특화된 인력풀(pool)을 구축하고,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