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개별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청취
2022년도 개별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청취
  • 편집부
  • 승인 2022.03.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2022년 1월 1일 기준 단독·다가구 등 개별주택 31,895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청취를 실시한다.

가격열람 및 의견접수는 4월 29일에 있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를 위한 사전 절차로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실시한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결정·공시할 공동주택에 대한 가격열람과 의견제출은 3월 24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개별주택가격은 건물과 부속 토지 일체를 평가한 가격이며, 개별주택의 건물 및 토지특성을 표준주택과 비교하는 방식으로 산정된다.

주택가격(안)은 시청 세정과 또는 해당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공동주택의 경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www.realtyprice.kr)에서도 열람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주택특성이 상이하거나 인근주택과의 가격균형을 이루지 않아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 등은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가격의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의견제출한 사람에게 4월 22일까지 통지한다.

안동시 세정과장은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와 국세의 부과기준이 되며, 기초연금 및 건강보험료 산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초자료로 활용되므로 주택소유자 등은 반드시 가격을 열람해 적정한지 확인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