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 4년 연속 SA등급
청송군,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 4년 연속 SA등급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2.04.0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공약평가 최우수 등급으로 공약 모범 지자체 우뚝

청송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4년 연속 SA(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전국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1년 12월 31일까지의 공약이행 자료를 △공약이행완료(100점)△목표달성(100점)△주민소통(100점)△웹소통(Pass/Fail)△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지표로 평가하여 총점 90점 이상인 지자체를 SA등급으로 선정하였으며, 민선7기 공약이행실적 점검을 통해 시급과제와 대응방안을 도출하고자 평가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이번 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90점을 넘어 당당히 SA등급을 차지하였으며, 2019년 공약실천계획 평가 SA(최우수) 등급을 시작으로, 매년 공약이행 평가에서 SA(최우수)등급을 받아 민선7기에 시행된 모든 공약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한 번도 놓치지 않아 4년 연속 SA등급을 석권했다.

청송군은 65개의 공약 사업 중 47개의 사업을 완료하였고, 11개 사업은 공약실천계획대로 순조롭게 정상추진 중이다. 공약이행 완료율은 72%로 전국 군지역 평균 67% 보다 높고, 경북지역 평균 64% 보다도 월등히 높은 수치이다.

특히 핵심공약이기도 한 ‘청송사과유통센터 활성화 사업’은 2019년 운영체제 변경 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를 확보해 시설보완사업을 완료하여 현재 청송사과유통센터 및 농산물산지공판장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농가 직거래강화’ 사업은 농산물택배지 지원, 비대면 판매 지원, 청송황금사과 ‘황금진’ 개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농가 직거래를 활성화하여 농가 소득 향상을 견인하고 있다.

또한, ‘천원 목욕탕 운영’, ‘파크골프장 조성’, ‘진보 키즈카페 조성’사업을 완료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과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송사랑화폐 발행’, ‘삼자현 터널 조기 완공’ 등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아울러,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주왕산 주변정비 주차장 조성’, ‘주산지 테마파크 조성’, ‘공룡에코공원 조성’ 등 자연과 쉼이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생태관광정책을 추진하여 청송형 관광산업의 외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청송군 관계자는 “공약이행평가 4년 연속 SA등급이라는 뜻깊은 성과는 주민들과 함께해온 그간의 노력들이 결실을 맺게 된 결과”라며,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언제나 살아 움직이고 따뜻한 감성이 흘러넘치는 청송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